2013년 12월 5일 목요일

2013 Daum DevOn 행사 총괄 후기

지난 2013년 10월 26-27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다음 커뮤니케이션 주최, 미래창조과학부의 후원으로 제 3회 Daum DevOn이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그놈 한국 팀에서는 이진규님, 조성호님, 오창석님이 27일 오전 마지막 세션을 담당하여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이진규님께서는 9월 25일 출시된 그놈 3.10을 소개하면서 기존의 그놈 데스크톱 플랫폼과 달라진 모습을 소개하였고,  3.10에 새롭게 적용한 웨이랜드 플랫폼 기반 "실험적" 동작 환경의 모습을 직접 시연하였습니다.

5분간의 짤막한 이진규님의 그놈 3.10 소개에 뒤이어, 조성호님께서 앞으로 그놈 데스크톱 플랫폼의 동작을 이끌어갈 웨이랜드 플랫폼을 소개하고 구조와 동작방식, (일부) 배포판별 설치 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 20분간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11월에 진행할 그놈 한국 테크토크 행사 홍보도 하였습니다. 해당 발표 자료는 하단에 링크로 공유하였습니다.

  * Gnome on Wayland at a glance, Seong-ho Cho

뒤이어 쉬는 시간 없이 바로 오창석님께서 그놈 재단 및 Outreach Program for Women을 소개해주셨습니다. 오창석님의 자세한 후기 글 및 후기 등록 알림 글은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Presentation has presented about Gnome in Daum DevOn 2013, Joone Hur, 2013.
  * Gnome and DevOn 2013, Changseok Oh, Gnome Korea blog, 2013.

금년도 디브온 행사는 우분투 한국 사용자 모임과 부스를 공유하여 진행하였습니다. 행사를 진행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신 우분투 코리아 관계자 여러분들, 행사에 참여하신 분들, 행사 발표 준비에 여러가지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